대빵's Blog

anne pro 2 물결모양(wavy, ~) 키 변경하기(매크로사용) 본문

신변잡기

anne pro 2 물결모양(wavy, ~) 키 변경하기(매크로사용)

bigzero 2021. 11. 30. 15:19

1. 매크로 라이브러리에 매크로를 한개 추가 한다. (나는 이름을 wavy 로 했음)

2. 내가 최종적으로 누를 키를 지정한다.

(주의할 것은 내가 입력하고자 하는 내용이 아닌 내가 최종적으로 누를 키를 먼저 해야 된다.)

나는 "FN1+\" 키를 물결(wavy)로 매핑했다

주의 : 처음에 "SHIFT+ECS" 키를 물결로 매핑하려고 아래처럼 했는데 "SHIFT" 하나만 눌러도 물결이 나오고 "ESC" 하나만 눌러도 물결이 나왔다. 즉, 두개의 키 모두 각각 매크로가 작동되었다. 매크로는 한 키에 한개만 지정되는 듯 하다 약간 응용하면 새로운 방식으로 사용 가능할지도....

3. "FN1+\" 키를 눌렀을 때 물결(wavy)을 표시 하기 위해 하단에 Preview edit 를 눌러 물결을 입력한다.

anne pro 2 에서는 기본값으로 "FN1+SHIFT+ECS" 키가 물결이므로 이것을 record 한다.

(키를 누르는 순서도 지켜야 한다. SHIFT 를 먼저 누르면 안된다)

4. 다 되면 아래와 같은 셋팅이 되고 최종적으로 Download 를 눌러서 키보드에 저장한다.

5. Download 누르면 아래처럼 내 Device 에 매크로가 저장되었다고 나온다.

6. 이제 "FN1+\" 키를 누르면 물결(wavy, ~) 모양이 입력된다.